1번은 어떤툴에나 있는 메뉴들이예요
유니티에서 지원하는 모든 기능들이 이곳에있어요
필요에 따라 열어서 사용하는경우도 있긴 하지만 자주있는 일은 아니예요
그래도 뭐가있는지 안는게 좋이니 알아보도록 해요
여러개의 씬이 모여 하나의 프로젝트 게임이 되요
마을에서 사냥터로 이동한다 가정해보면 마을 씬이있고 사냥터 씬이있어
스크립트로 씬 이동을 해주게 되는거예요
프로젝트 셋팅에는 게임의 전반적인 셋팅을 할수있는곳이예요
컨트롤은 어떤식으로 할건지 게임 아이콘은 어떤걸 쓸건지..등등
초반엔 거의 만질일이 없고 게임이 어느정도 완성되어
빌드를 할때쯤 만지게 되요
프리퍼렌스에선 유니티 엔진의 전반적인 옵션들을 만질수가 있어요
이 두개는 나중에 따로 소개해드릴게요
유니티는 프리팹들의 조합이라고 봐도 무방해요
프리팹들은 컴포넌트들의 조합이고요
이곳에선 우리가 만든 프리팹을 임포트 하거나 익스포트할수있는곳이예요
우리가 만든 프리팹을 선택하고 익스포트를 하게되면
그 프리팹에서 쓰였던 메터리얼 쉐이더 스크립트 텍스쳐가 자동으로 폴더별로 나눠서 저장하게되요
임포트는 반대로 그렇게 저장되어있는것들을 현재 프로젝트에 가지고올수가있어요
기본적인 게임 오브젝트를 생성할수있는곳이예요
플랜이나 파티클등이 있는데 하이카키에서 마우스오른쪽을 누르면 나오기때문에 이곳에서 생성할일은 거의 없을거예요
유니티는 컴포넌트들의 조합으로 게임오브젝트를 만들어요
예를들어 자동차를 만든다고할때
자동차 몸통의 컴포넌트와 바퀴컴포넌트가 있어야겠죠
자동차는 멈춰있는게 아니기때문에
자동차가 앞으로 가게되면 바퀴가 돌겠죠?
바퀴 컴포넌트에 전진을 하면 도는 컴포넌트를 넣어주게되면
자동차가 전진할때 바퀴가 돌게되요
검포넌트는 우리가 만들수도있지만 유니티에서 기본으로 만들어져있는 애들도 있어요
그런애들이 있는곳이예요
한번씩 만져보면 금방 알수있을거예요
2번은 이동 회전 스캐일 관련 단추들이있어요
q, w, e, r, t, y까지 쭉 단축키예요
한번씩 만져보시면 바로 알수있어요
3번은 씬뷰와 게임뷰가있는데 씬뷰는 우리가 작업하기 편하게 다양한 각도에서 보면서 작업할수있고
게임뷰는 실제 게임에서 어떻게 보여질지를 보여줘요
4번은 애니메이션과 애니메이터창인데
애니메이션이 들어있는파일이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 파일을 관리하는 애니메이션 컨트롤러 가있어요
애니메이션탭에선 애니메이션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볼수있고
애니메이션 컨틀롤러 에선 애니메이션들을 관리해줘요
5번은 하이라퀴 라고해서 씬안에있는 모든 오브젝트들이 있는곳이예요
원하는 오브젝트를 찾거나 씬으로 불러내 작업을할수있어요
6번은 프로젝트예요
게임에 들어가는 모든 파일들이 들어있는곳이예요
마지막 7번은 인스팩터 창이예요
하이라퀴나 프로젝트에있는 오브젝트들을 선택하면 활성화 되고
수정할수있는곳이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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